티스토리 뷰

반응형

 

푸바오 중국 반환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3일 중국으로 떠납니다. 이에 푸바오는 비행기 박스 적응 훈련에 참여하며 중국으로의 이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푸바오는 2020년 7월 20일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태어난 국내 첫 자연 번식 출생 판다입니다. 푸바오라는 이름은 '행복을 주는 보물'을 의미하며, 전 국민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푸바오는 3일에 한국 생활을 마치고 중국으로 이동합니다. 이는 중국을 제외한 국가에서 태어난 판다는 만 4세 이전에 중국으로 이동해야 한다는 자이언트 판다 보호연구 협약에 따른 조치입니다. 

 

푸바오 중국 반환

 

푸바오는 중국으로 향하기 전 비행기 박스 적응 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강철원 사육사와 함께 훈련을 받고 있으며, 이에 관한 영상이 유튜브 채널 '말하는 동물원 뿌빠 TV'에 공개되었습니다. 

 

말하는 동물원 뿌빠 TV 바로가기

 

푸바오는 팬들에게 작별의 메시지를 전하며 이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의 마지막 인사는 에버랜드 공식 SNS에 공개되었으며, 팬들은 푸바오와 작별을 앞두고 있습니다. 

 

 에버랜드 인스타

 

에버랜드는 팬들을 위해 푸바오를 태운 차량이 출발하는 3일 오전 10시 40분 푸바오를 배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차량 안에 있는 푸바오를 집접 만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푸바오가 탑승한 차량이 판다월드부터 장미원까지 푸바오를 배웅하기 위해 모인 방문객들 사이로 천천히 이동할 예정입니다. 

 

2일 방송되는 SBS '푸바오와 할부지 2'에서는 강철원 사육사가 푸바오와의 이별을 맞이하며 심정을 전할 예정입니다. 

 

푸바오와 할부지 보기  

 

 

푸바오 중국 반환
푸바오 중국 반환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