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테니스 정현 웜블던 복귀

 

26일부터 나흘 간 진행하는 웜블던 테니스 예선 경기에 네명의 한국 선수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정현을 포함해 장수정, 홍성찬, 한나래 선수가 웜블던 예선에 참가합니다. 26일부터 시작한 2023 웜블던 테니스 예선부터 7월 3일 월요일부터 시작할 본선 주요 경기들은 생중계됩니다. spotv now / spotv on에서 생중계 됩니다. 

 

2023 웜블던 테니스 예선 중계보기  

 

 

정현은 웜블던 예선전에서 디미타르 쿠즈마노프(183위)를 이기고 6경기 만에 승리했습니다. 정현은 허리 부상으로 오랜 기간 동안 경기에 출전하지 않아 랭킹이 없었지만, 프로텍티드 랭킹(PR) 제도를 활용하여 예선 출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정현은 6-2, 3-6, 6-3으로 쿠즈마노프를 이기며 승리했습니다. 

 

테니스 정현 웜블던 복귀

 

1세트에서 정현은 상대의 게임을 브레이크하여 6-2로 앞섰고, 2세트에서는 한 차례 게임을 내주어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습니다. 그러나 3세트에서는 4-3에서 상대의 게임을 브레이크하여 5-3으로 앞선 뒤 자신의 서브 게임으로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테니스 정현 웜블던 복귀

 

이전에는 5연패를 기록한 정현이 잔디코트에서 연속해서 출전하며 적응을 한 것이 이번 승리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정현은 주니어 시절에 윔블던 단식에서 준우승을 한 경험이 있어서 그 경기를 떠올리며 이번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정현은 2020년 9월 롤랑가로스 예선에서 승리한 이후 2년 9개월 만에 그랜드 슬램 무대에서 승리한 것입니다. 이번이 처음으로 윔블던에서의 승리입니다. 정현은 이번 예선의 다음 경기에서 프랑스의 엔조 코아코와 맞붙게 될 예정입니다. 

 

한국 선수들 중에는 정현 선수 외에도 홍성찬, 장수정, 한내리 선수들이 웜블던 예선에 출전했습니다. 홍성찬은 첫 경기에서 탈락했으며, 장수정과 한나래는 여자 단식 예선에서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테니스 정현 웜블던 복귀
테니스 정현 웜블던 복귀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