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처음학교로

 

한국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2024학년도 국, 공, 사립유치원의 유아모집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 '처음학교로'를 1일 부터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처음학교로' 서비스 소개 및 이용방법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의 공정성 강화와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 개발된 입학 관리시스템으로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절차를 수행하는 온라인 입학 관리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국내의 모든 국, 공, 사립유치원에서 의무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제 자녀가 유치원에 입학하길 희망하는 학부모들은 11월 1일 오전 9시부터 열리는 '처음학교로' 서비스에 가입한 후 자녀의 정보를 등록하고 원하는 모집 유형에 최대 3개의 유치원을 선택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처음학교로 서비스 홈페이지

 

처음학교로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우선모집과 일반모집

처음학교로

우선모집은 특정 자격을 충족하는 학부모 및 자녀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자격 요건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반면, 일반모집은 사전 접수 및 본 신청 기간에 따라 선택적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중복 선발이 제한되기 때문에 희망하는 1개의 유치원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우선모집 대상자의 경우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가정 유아는 온라인 자격 검증을 통해 자격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유치원별 우선모집 대상자는 각 유치원의 모집요강을 확인하면 됩니다.

 

일반모집 1순위 희망하는 유치원에 선발되는 경우 2,3순위 추첨은 제외하고, 2순위 희망하는 유치원에 선발되는 경우 3순위 희망 유치원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처음학교로 학부모 체크리스트

 

자격확인 간소화 및 알림 서비스

처음학교로

교육부는 학부모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혁신을 도입합니다. 2024학년도부터는 온라인 및 현장에서의 교차 원서접수, 모바일 학부모 서비스 시간 확대, 국민건강보험공단과의 연계 강화로 업무가 간소화되며, 관심 있는 유치원에 대한 자동 알림 서비스 등을 새롭게 제공합니다. 

 

기존에는 유치원 원서접수 시 현장 또는 온라인 중 하나의 방법만 선택할 수 있었으나 2024학년도부터는 현장과 온라인에서의 교차접수가 가능합니다.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위해 개인용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한 시간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동시 접속자 증가로 인한 지연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업하여 직장건강보험 자격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므로, 학부모들은 방과후 과정 지원 시 맞벌이 자격 증빙을 위한 서류 제출에 불편함과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학부모들은 관심 있는 유치원의 모집인원 변동 등을 알림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부는 "지역 교육청과 함께 '처음학교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사용자 중심의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공정한 유치원 입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