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 강남 폭우

 

13일 전국에 거센 장맛비가 쏟아져 서울 강남에서는 지난해 8월의 기록적인 폭우로 인한 피해 이후 또다시 일부 도로가 침수되어 시민들이 불안에 떨었습니다. 

 

강남 폭우 피해 상황

서울 강남 폭우

서울 강남역과 사당역 인근에서는 미처 배수되지 못한 빗물이 역류하여 일부 도로가 물에 잠겼습니다. 강남역 부근과 역삼동의 차병원사거리 등에서는 성인의 발목 높이까지 물이 차올랐습니다. 또한, 지난해 침수 피해가 발생한 강남 영동시장 일대도 도로가 침수되었습니다. SNS 등에는 강남 일대 도로의 침수 상황을 담은 영상과 사진이 다수 게시되었습니다. 시민들은 지난해와 유사한 물난리가 재현되는 것을 우려했습니다. 폭우로 인해 퇴근 길을 서두르는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지하철이나 버스가 혼잡해지기도 했습니다. 

 

전국 비 피해 상황

서울 강남 폭우

강남역 일대는 주변보다 지대가 낮아 서초와 역삼 고지대에서 내려오는 물이 고이는 항아리 지형으로 알려져 있어 침수 위험이 크다고 합니다. 지난해에는 시간당 70mm 가량의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도로 위에는 차가 거의  다 잠길 정도로 일대에 물이 차면서 인명 피해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수도권 등 중부지방에서 호우특보가 확대되면서 행정안전부는 오후 8시 30분을 기점으로 위기경보 수준을 '경계'에서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상향 조정하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2단계를 3단계로 조정했습니다. 또한, 산사태 위기경보도 오후 10시 30분을 기점으로 서울, 인천,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9개 지역에서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전국 비 예보

서울 강남 폭우

굵은 장맛비가 전국에서 계속되는 만큼 비 피해에 대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14일 오전까지 서울, 인천, 경기북부, 강원 중,북부 내륙, 산지 13일 밤부터 15일 사이 경기남부와 강원남부내륙, 산지, 충청권, 전라권, 경북북부 내륙에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80mm의 매우 강한 비가 예상됩니다. 

 

 실시간 뉴스를 잘 참고해주시고 비 피해 없도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폭우로 침수된 청주 오송 지하차도 침수사고 수색작업 비 피해상황

 

폭우로 침수된 청주 오송 지하차도 침수사고 수색작업 비 피해상황

장마전선이 중부에 정체되면서 중부지역에 강한 비로 인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16일 오전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궁평 2 지하차도에서 발생한 침수사고로 인해 수색작업이 본격

p.positivemday.com

 

 

서울 강남 폭우
서울 강남 폭우
서울 강남 폭우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링크
글 보관함